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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21 kakao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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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21 kakao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

EunGyeongKim 2022. 9. 20. 16:1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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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문제 설명
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
  • 1478 → "one4seveneight"
  • 234567 → "23four5six7"
  • 10203 → "1zerotwozero3"
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
숫자 영단어
0 zero
1 one
2 two
3 three
4 four
5 five
6 six
7 seven
8 eight
9 nine

2. 제한사항

  • 1 ≤ s의 길이 ≤ 50
  •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  •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
3. 입출력 예

s result
"one4seveneight" 1478
"23four5six7" 234567
"2three45sixseven" 234567
"123" 123

4. 코드

def solution(s):
    s = s.replace('zero', '0')
    s = s.replace('one', '1')
    s = s.replace('two', '2')
    s = s.replace('three', '3')
    s = s.replace('four', '4')
    s = s.replace('five', '5')
    s = s.replace('six', '6')
    s = s.replace('seven', '7')
    s = s.replace('eight', '8')
    s = s.replace('nine', '9')
    return int(s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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