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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2/11 (1)
EunGyeongKim
자동차 선회 (정상상태 선회)
저속선회 (Low-Speed Turning) 저속선회 시 타이어는 횡력을 발생시킬 필요가 없음⇒ 그러므로 타이어는 미끄럼 각 없이 구르며 차량은 하단 그림과 같이 선회함 후륜(뒷바퀴)이 미끄럼각이 없다면 선회 중심점을 후륜 구동축의 연장선상에 존재함 마찬가지로 두 전륜의 수직선이 같은 점(선회 중심점, 위의 노란선)을 통과해야 함.⇒ 만약 같은점을 지나지 않는다면, 전륜타이어는 선회 시 약간의 옆 미끄럼이 발생함 선회 시 서로 회전간섭이 일어남 전륜의 이상적인 선회각은 상기 그림의 기하학적인 구조에 대해 정해지고, 선회를 위한 조향각으로 정의됨 조향각 식 δ0≅L(R+t/2)\delta_0 \cong \frac{L}{(R+t/2)}δ0≅(R+t/2)L δ1≅L(R−t/2)\delta_1 \cong \..
기타 공부/자동차 동역학
2024. 2. 11. 13:31